의성군 구천초, 전교생 함께 입학식 진행
의성군 구천초, 전교생 함께 입학식 진행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4.03.0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교육지원청)
(사진=의성교육지원청)

경북 의성군 구천초등학교는 4일 전교생(9명)과 함께 1층 강당에서 2024학년도 입학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학식에는 1학년 허은희 학생이 입학했고 2명의 전학생을 포함해 작년까지 전교생 7명이던 구천초등학교는 전교생 9명으로 새학기를 시작하게 됐다. 

이번 입학식에서 입학생은 장학금을 수여받았고 학교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을 교장선생님과 담임선생님으로부터 전달받았다. 특히 구천초등학교는 2024학년도 재학생 전학생 모두에게 장학금을 수여해 학생들이 호연지기를 가지고 더 활기찬 학습을 이어가도록 독려했다. 

구천초등학교는 작은 학교의 강점을 살려 전교생 자치활동 기반으로 경어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컴퓨터학습실 개축, 석면, 내진공사 완료 등 시설투자에도 만전을 기해 학생들이 더 낳은 환경에서 질높은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 전반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천초등학교 6학년 S학생은 “올해도 우리 학교에 동생이 한명 더 생겨 신나고 앞으로 친동생처럼 잘 보살펴 주어야 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구천초 정찬명 교장은 “학생 한명 한명을 더 소중히 하고 이들에게 맞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작은학교의 알찬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자신의 삶을 행복하게 만들어 갈 수 있는 역량을 효과적으로 기를 수 있도록 모든 교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의성/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