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투명‧신속한 정비사업' 관리시스템 운영
경기도 '투명‧신속한 정비사업' 관리시스템 운영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4.02.2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하반기부터…내달 11일까지 관리시스템 명칭 공모

경기도는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의 투명·신속한 회계처리 등을 돕는 정비사업 관리시스템을 2025년 하반기부터 운영한다며, 관리시스템 명칭을 3월 11일까지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도가 구축 중인 정비사업 관리시스템은 예산·회계·인사·행정 등 조합업무를 전산화하고 실시간 공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기능은 예산·회계·인사·행정 등 조합업무 전자결재, 전자문서 및 추진 과정 실시간 공개, 고도화된 추정분담금 시스템 , 모바일 서비스 제공 등이다.

현재 정비사업은 평균 15년의 긴 사업 기간과 수천억 원에서 수조 원의 사업비가 움직이는 대규모 사업임에도 불투명한 회계처리와 정보공개 지연으로 조합 내 분쟁이 자주 발생하고 실제 소송으로 이어지는 등 사업 지연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다.

도민 누구나 명칭 공모에 응모할 수 있다. 경기도의소리에서 1인 3건에 한해 명칭 공모 제안서를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명칭은 시스템의 기능과 목적에 적합한지를 나타내는 ‘적합성’, 시스템의 용도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상징성’ , 타 시스템과 차별화되는 ‘창의성’을 기준으로 만들어져야 한다. 다른 공모전 수상작이나 유사·표절된 명칭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한다.

공모를 통해 수합된 명칭은 내부 투표 및 전문가 심사위원회 평가를 통해 시상작을 최종 선정한다. 이때 선정된 상위 응모작에 대해 최우수상(1명) 40만원, 우수상(2명) 20만원, 참여상(20명) 1만원 상당의 지역화폐 또는 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한다. 추후 최우수로 선정된 명칭을 ‘경기도 정비사업 관리시스템(가칭)’ 구축 시 활용할 계획이다.

정종국 도 도시재생추진단장은 “정비사업의 투명성·신속성을 확보할 수 있는 관리시스템이 모두가 친숙하게 부를 수 있는 이름을 얻길 바란다”며 “진행사항을 세심하게 살펴 2025년 하반기에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