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스포츠인프라 확충 본격화
영월군, 스포츠인프라 확충 본격화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2.2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크골프장 9홀서 36홀로 확장
영월 가족생활 스포츠공원 확충
공공 체육시설 정비 등을 중점적 추진
영월군 스포츠파크 전경
영월군 스포츠파크 전경

강원 영월군은 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으로 공약사항인 △파크골프장 확장  △영월 가족생활 스포츠공원 확충  △공공 체육시설 정비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 중이다.

2022년부터 시행한 파크골프장 확장사업은 기존 9홀에서 36홀로 확장하며, 현재 기본구상 및 주차계획, 소규모환경영향평가 완료되는 등 사전준비를 마친 상태이며, 동절기 이후 공사를 재개하여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한다.

가족생활 스포츠 공원 확충 사업은 스포츠파크 내 시설 확충, 재배치 등을 통해 생활체육 거점 인프라 구축과 생활체육 환경 개선을 목표로 기본구상 계획 및 배치 설계 중이며, 향후 종합운동장 조성과 기존 스포츠파크 노후 시설 정비, 및 체육회관 배치 등을 계획 중이다.

또한 현재 족구장 및 론볼장 지붕 설치와 편의시설 정비 중이며 향후 궁도장, 테니스장, 한반도면 족구장 시설 정비, 북면 그라운드 골프장 조성, 읍면 게이트볼장 개선, 남면 종합체육관 조성 등 군민들이 편리하게 생활체육 여가문화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스포츠파크 내 기존 인라인스케이트장 시설개선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체육활동을 제공하고자 한다.

영월군 관계자는 체육시설 재배치 및 정비를 통해 전국대회 등을 적극 유치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대회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하며, 읍면 체육시설 개선으로 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생활체육환경 조성하는 등 체육 인프라 확충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