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편의점 인기상품 파우치음료는 '에이드'로
세븐일레븐, 편의점 인기상품 파우치음료는 '에이드'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2.2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입맛 다양화로 편의점 파우치음료
세븐일레븐이 파우치 음료를 선보였다. [제공=세븐일레븐]

프랜차이즈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쿵야 레스토랑즈’와 단독 아트워크 협업한 파우치음료 신상품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예년보다 빠른 지난 7일 ‘쿵야 레스토랑즈’와 콜라보한 ‘쿵야 초코라떼’를 출시한데 이어 ‘쿵야 멜론에이드’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세븐일레븐 ‘쿵야 에이드’ 2종에는 특별히 세븐일레븐만의 단독 쿵야 아트워크를 적용했다. 기존에는 없던 초콜릿과 멜론을 소재로 쿵야의 대표 캐릭터인 주먹밥 쿵야와 양파쿵야를 각각 초콜릿 콘셉트와 멜론 콘셉트로 재탄생시켜 쿵야 에이드 디자인 전면에 내세웠다.

'쿵야'는 넷마블의 온라인 게임 '야채부락리'에 처음 등장한 후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 대표 캐릭터로 자리잡으며 다양한 밈(meme)을 통해 MZ세대에게 탄탄한 지지와 인기를 확보하고 있는 캐릭터이다.

최근에는 넷마블의 자회사 엠엔비(MNB)에서 '쿵야 레스토랑즈'라는 스핀오프 브랜드를 전개하며 다양한 협업을 통해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포켓몬, 산리오, 빵빵이 등 인기 캐릭터와의 협업을 이어온 편의점 캐릭터 강자 답게 넷마블의 쿵야 캐릭터와도 협업을 넓혀 세븐일레븐만의 단독 아트워크를 계속 선보이며 새로운 신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쿵야’ 파우치음료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증정행사도 실시한다. ‘쿵야 초코라떼’는 이달 말일까지 ‘쿵야 멜론에이드’는 3월 13일까지 구매 고객에게 라지 사이즈 얼음컵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시철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따뜻한 봄에 맞춰 고객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파우치 음료를 선보이기 위해 쿵야 레스토랑즈와의 협업을 진행했다”라며 “최근 파우치 음료를 찾는 고객들의 기호가 다양해진 만큼 새로운 맛의 파우치음료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