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청소년수련관, 주말체험 프로그램 청소년 모집
양양군청소년수련관, 주말체험 프로그램 청소년 모집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2.2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5일까지 205명 모집
드럼, 기타, 샌드아트 등 14개 프로그램 진행
밴드 활동 (사진=양양군 제공)
양양군청소년수련관, 밴드 활동 (사진=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청소년수련관이 3월 5일까지 2024년 주말체험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지역 청소년 205명을 모집한다.

청소년수련관 주말체험 프로그램은 드럼 및 기타, 샌드아트, 드로잉, 밴드, 댄스, 디자인, 농구, 마을문화 디자인, 샌드아트, 오감여행 등 초·중·고등학생별로 14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샌드아트, 오감여행, 마을문화디자인, 무지개놀이터 등 4개 프로그램이 올해 신규로 개설되어 운영된다.

샌드아트는 초등 전학년을 대상으로 모래를 이용하여 그림이나 조각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며, 오감여행은 양양군의 특산물 등 요리재료를 활용하여 청소년들의 오감을 발달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마을문화 디자인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양양 사계의 아름다움을 마을의 특색과 문화에 반영하여 표현하는 창의적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무지개 놀이터는 일곱색깔 무지개처럼 다양한 청소년들이 조화되어 놀이와 문화, 미술 체험을 함께하는 융합적 예술 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심어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다다르고 동아리 회원이 양양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국어, 영어, 수학 3과목의 학습을 지도할 예정이다.

다다르고 동아리 회원들이 작은 선생님이 되어 주입식이 아닌 놀이를 통해 학습의 흥미를 유발하고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주말체험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은 10시부터 17시 30분 내로, 일요일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무료로 운영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오는 3월 5일까지 양양군청소년수련관으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양양군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주말체험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하면서, 다양한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가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양양군 청소년수련관은 17개의 주말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 195여명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였고, 주말체험 열린 한마당 축제를 열어 주말체험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청소년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