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운영
의정부,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운영
  • 김병남 기자
  • 승인 2024.02.1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까지 기초과정 수강생 모집
(사진=의정부시)
(사진=의정부시)

경기도 의정부시는 오는 28일까지 ‘2024년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초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창업아카데미 기초과정은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사회적경제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이다.

사회적경제 및 사회적경제조직에 대한 이해와 소셜미션 수립, 창업 아이템을 선정 및 관내 선배 기업과의 만남으로 구성했다.

또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아이템을 도출하고, 창업의 기초를 위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신규창업까지 갈 수 있도록 원스톱으로 도와주는 시스템(심화과정)도 준비했다.

기초과정은 29일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3월 12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진행한다. 이어 심화과정까지 수료하면 수료증과 창업자금 800만 원을 지원하는 시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 공모 자격을 부여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경기공유서비스와 웹자보 내 큐알코드로 신청하면 된다.

강성수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기초과정은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적경제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이 될 것”이라며, “자신만의 소셜미션을 찾아 지역의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설립을 목표로 하는 과정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의정부 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의정부/김병남 기자

bn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