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차세대 시스템 전 영업점 도입
신한은행, 차세대 시스템 전 영업점 도입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4.02.19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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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킹시스템 전반 전환,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사진=신아일보DB)
(사진=신아일보DB)

신한은행은 지난 16일 차세대 뱅킹시스템 전환 프로젝트 '더 넥스트(The NEXT)' 프로젝트 마지막 단계로 차세대 시스템 전국 영업점 적용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더 넥스트 프로젝트는 신한은행 기존 뱅킹시스템 전반을 전환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서 소비자에게 더욱더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부터 시작했다.

신한은행은 더 넥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그동안 △신한 SOL뱅크·인터넷뱅킹·대외기관 연계 시스템 등 비대면 채널 차세대 전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운영체제 인프라 최신화 △맞춤형 소비자 관리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한 마케팅 시스템 고도화 △영업점 업무용 PC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 최신화 등 과정을 단계적으로 추진 완료했다.

특히 신한 SOL뱅크 서비스 응답속도를 크게 향상했으며 비대면 채널 전반적으로 안정성과 서비스 확장성을 개선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더 넥스트 시스템 도입 과정에서 업계 처음으로 '단계적·점진적' 도입 방식을 사용했다. 단계적 도입 방식을 적용한 덕분에 시스템 중단 사례 없이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시스템 전환 시 기존에 주로 사용되던 빅뱅' 방식(한꺼번에 시스템을 전환) 대신 성공적으로 활용한 단계적·점진적 방식에 대해 신한은행은 이와 같은 방식으로 전환을 원하는 국내 주요기업들에게도 노하우를 공유해 기업 시민으로써의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관련 후속 작업을 오는 5월까지 마무리해 더 넥스트(The NEXT) 프로젝트 3년간의 여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차세대 시스템 영업점 도입을 통해 비대면 채널뿐만 아니라 대면 채널 속도와 안정성도 크게 증가시켜 고객들이 좀 더 빠르고 안전하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전체 금융시스템 차세대 전환을 잘 마무리해 금융권 차세대 시스템 성공모델을 제시하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