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의회 “군장병 휴게쉼터 효율적 운영해야”
철원군의회 “군장병 휴게쉼터 효율적 운영해야”
  • 최문한 기자
  • 승인 2024.02.18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행부 행감서 지적···공영버스 신설노선 위탁운영도 추진
현창환 상하수도사업소장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사진=철원군의회)
현창환 상하수도사업소장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사진=철원군의회)

강원 철원군의회는 지난 16일 본회의장에서 제292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상하수도사업소, 자치행정과, 안전총괄과, 민군협력과 등 집행부를 상대로 2024년도 주요사업계획 및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처리계획보고를 진행했다.

강세용 의원은 안전총괄과 소관업무인 ‘공영 주차장 조성사업’과 관련해 주차난 해소를 위한 방안검토를 주문했다.

한종문 의원은 민군협력과 소관 ‘군 장병 휴게쉼터 운영’과 관련해 당초 기대효과에 미치지 못하는 점을 지적하고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에 대한 검토를 강조했다.

이미경 의원은 안전총괄과 소관 ‘상생 화합을 위한 군의 우리군민되기 운동’의 목적달성을 위해 제대군인의 정착률 데이터 관리와 전역(예정)군인의 철원군 정착 유도 지원시책 마련을 당부했다.

장용 의원은 안전총괄과 소관 ‘농촌형 교통모델 지원사업’ 관련 공영(마을)버스 신설노선의 위탁운영이 조속히 추진되도록 요청했다.

김광성 의원은 자치행정과 소관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과 관련해 작은마을 전통축제 추진 시 관람형이 아닌 마을주민들이 마을을 홍보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운영할 수 있도록 주문했다.

이다은 의원은 안전총괄과 소관 ‘유료 노상주차장’과 관련해 주차관리 요원이 쉴 수 있는 휴게시설 마련을 당부했다.

[신아일보] 철원/최문한 기자

 

 

 

asia556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