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친환경 학교운동장 조성 위해 노력
강원도교육청, 친환경 학교운동장 조성 위해 노력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02.1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친환경 학교 운동장 조성 및 관리 조례안’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통과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는 2월 15일(수) 제325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친환경 학교 운동장 조성 및 관리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는 2월15일 제325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친환경 학교 운동장 조성 및 관리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는 2월15일 제325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친환경교 운동장 조성 및 관리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교육위원회 엄기호 의원(철원2)이 발의한 조례안은 환경 친화적이고 안전한 학교 운동장 조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학생들의 체육 활동을 증진시켜 학생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제안된 것이다.

조례안은 학교 운동장을 환경 친화적으로 조성하고 관리하기 위한 교육감의 책무 등을 규정하고 있으며, 특히 교육감이 친환경 운동장 조성계획을 수립하고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학교 운동장 유해성 조사 등의 실태를 실시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엄기호 의원은 “강원특별자치도 내 각급 학교의 운동장을 환경친화적으로 조성함으로써 학생들의 건강한 체육활동 등에 기여하고자 했다"고 조례안 발의 이유를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를 통과한 조례안은 본회의의 심의·의결을 거쳐 공포하게 된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