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2동, 갑진년 새해 첫 '설 산타' 행사 가져
파주시 운정2동, 갑진년 새해 첫 '설 산타' 행사 가져
  • 김순기 기자
  • 승인 2024.02.0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주시)
(사진=파주시)

경기 파주시 운정2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운정2동 특화사업인 사계절 산타프로젝트의 첫 번째 산타 행사를 진행했다. 

운정2동 사계절 산타프로젝트는 일일산타가 저소득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구, 한부모가정 등에 계절별, 명절별 특성에 맞는 선물 꾸러미를 전달하는 사업이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설 명절을 맞아 더욱 외로울 수 있는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100가구를 방문해 나눔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이날 준비한 나눔 꾸러미는 파주중앙새마을금고에서 기부한 백미 10kg, (주)하나환경 및 고고테니스스쿨 일산점에서 기부한 라면, ㈜시피비(CPB)에서 기부한 손소독제 및 마스크, 충만한교회에서 기부한 오트밀 음료 등으로 구성됐다.

이육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설 산타 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경준 운정2동장은 “푸른 용의 기운을 품고, 힘차게 떠오른 새해를 맞아 변함없는 마음과 한결같은 나눔 활동으로 든든한 힘을 보태주신 운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운정2동 주민 모두가 따뜻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파주/김순기 기자

koko587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