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길병원,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현판식 개최
가천대 길병원,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현판식 개최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02.0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가천대 길병원)
(사진-가천대 길병원)

가천대 길병원은 4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고, 5일 본관 로비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김우경 병원장을 비롯해 병원 주요 보직자들과 임직원들이 참석해 인증 획득의 의미를 되새기고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다짐했다.

의료기관 인증평가는 의료기관이 환자의 안전과 의료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관리를 하고 있는지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4년 주기로 시행하고 있다.

가천대 길병원은 지난해 9월12일부터 15일까지 보건복지부가 실시하는 4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받았다.

가천대 길병원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환자안전, 진료체계, 조직 관리체계 등 4개 영역에서 92개 항목을 평가 받아 전 항목에서 우수한 목표 충족률을 달성해 인증을 획득했다.

가천대 길병원은 철저한 준비와 체계적인 시스템, 위생적인 환경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며 의료 서비스 질과 환자안전 관리 수준이 최상임을 인정받았다.

김우경 가천대 길병원장은 “의료기관 인증 획득은 환자 안전에 대한 가천대 길병원의 약속”이라며 “정확하고 효과적인 진단 및 처치, 의무기록관리, 환자 교육, 참여에 대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