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대한민국 빵 마스터 '송영광' 협업 제품 선봬
CU, 대한민국 빵 마스터 '송영광' 협업 제품 선봬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02.0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가 대한민국 제과 제빵 전문가인 송영광 명장과 함께 기획한 빵 3종을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사진=BGF리테일]
CU가 대한민국 제과 제빵 전문가인 송영광 명장과 함께 기획한 빵 3종을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사진=BGF리테일]

CU는 대한민국 제과 제빵 전문가 송영광 명장과 함께 기획한 빵 3종을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37년 업력의 송영광 명장은 세계 제빵 대회 국가대표 출전, 코리아 마스터 바게트 챔피언십 우승 등의 약력을 자랑하는 10번째 국가공인 제과 제빵 명장이다. 

이달 CU가 송영광 명장과 함께 출시하는 상품은 몽블랑 데니쉬, 마늘 크림 브레드, 연유 크림 브레드 총 3종이다.

해당 상품 3종은 송 명장이 직접 운영하는 유명 베이커리 ‘명장텐’의 빵 중 상위 판매 품목이다. CU는 명장텐에서만 맛볼 수 있는 빵이 전국 점포에서 동일하게 구현되도록 송영광 명장과 함께 10개월 이상 머리를 맞댔다.

명장텐의 시그니처 빵인 몽블랑 데니쉬는 버터 풍미가 가득한 페이스트리를 말아올려 구운 뒤 데니쉬 사이사이에 달콤한 살구 시럽이 서서히 스며들도록 골고루 바른 빵이다. 아메리카노 또는 홍차 등의 달지 않은 차(茶)와 함께 먹으면 더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마늘 크림 브레드는 알싸한 마늘 맛 소스와 크림치즈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특제 크림을 넣은 마늘 모양의 빵으로 약 20초 렌지업하면 더 풍성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향후에도 CU는 송영광 명장과 함께 편의점 업계뿐만 아니라 시중 베이커리 전문점 대비 합리적인 가격과 차별화된 품질의 상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자타공인 전문가인 송영광 명장의 레시피가 고스란히 담긴 고품질의 빵을 누구나 가까운 CU에서 쉽게 맛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유통채널의 독보적 상품 경쟁력을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