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 설 명절 맞아 백미 1200㎏ 기탁
서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 설 명절 맞아 백미 1200㎏ 기탁
  • 이영채 기자
  • 승인 2024.01.3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시장실에서 열린 농업인단체협의회 쌀 기탁식 모습.(사진=서산시)
31일 시장실에서 열린 농업인단체협의회 쌀 기탁식 모습.(사진=서산시)

충남 서산시는 31일 서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가 쌀 1,200kg(10kg 120포, 300만 원 상당)을 서산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이한우 후계농업경영인 서산시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서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 임원 6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탁되는 쌀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한우 서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우리 농업인이 생산한 쌀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하게 돼 매우 보람된다”며 “앞으로도 지역리더로서 농업인단체가 앞장서서 서산농업 발전과 더불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봉사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추운 겨울로 설 명절을 보낼 어려운 이웃에게 쌀을 기부해 주신 서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설 명절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설립된 서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는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한국농촌지도자회, 한국생활개선회, 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한국쌀전업농회 등 각 서산시지부와 서산시4-H회로 구성돼 각 단체 간 협력을 통해 풍요로운 농촌 건설에 앞장서고 있다.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