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중처법, 내달 1일 처리 합의해야”
與 “중처법, 내달 1일 처리 합의해야”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4.01.3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노사 간 상생하는 방법…野, 협상 나서야”
"공천 앞두고 충성심 뽐내기 위해 상임위 '음모론 낭독대회'로"
"눈도장 찍는 건 자유나 기관장 국회 불러들이기 삼가해야"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은 30일 더불어민주당에 국회 본회의에서 50인 미만 사업장에 적용되는 중대재해처벌법(중처법) 유예안이 처리될 수 있도록 조속한 합의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1월 임시국회 본회의가 이틀 남았지만 중처법은 처리가 불발된 채 여전히 제대로 협의가 이뤄지지 않고 있으며, 선거제 개편안은 정식적인 논의조차 되고 있지 않다”며 “내달 1일 본회의에서 문제 법안을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여야의 쟁점 법안을 조속히 처리해야 남은 21대 회기에 민생법안을 처리할 수 있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는 “이미 대통령 거부권이 행사돼 국회로 돌아온 쌍특검법은 여전히 야당에 의해 선거용 정쟁의 도구로 활용되며 재표결이 지연되고 있다”며 “우리 방산산업의 명운에 적잖은 영향을 끼칠 수출입은행법 개정안과 산업은행 부산이전을 위한 산은법 개정안도 야당의 반대속에 여전히 계류 중에 있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어 “본회의에서 여야가 첨예하게 부딪치고 있는 문제법안들을 처리해야 남은 21대 임기 동안 밀린 민생법안 및 쟁점법안들을 다룰 여유가 생긴다”며 “민주당은 김진표 국회의장의 충고와 국민의 바람을 저버리지 말고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협상에 나서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 관련, 민주당을 향해 "더 이상 상임위를 소집해 근거 없는 음모론을 반복할 명분은 없다"며  "절차와 관련 규정대로 엄격히 수사를 진행했고 그 결과까지 상세히 국민과 언론에 공개됐다"고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이 대표를 습격한 피의자에 대한 경찰 수사 결과가 어제 발표됐는데, 민주당도 이 수사 결과를 제대로 봤다면 피의자 살인미수 및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가 그 위중함 그대로 가감 없이 규명됐다는 데 동의할 것"이라면서도 "그런데 민주당은 수사 결과 발표를 목전에 둔 어제도 단독으로 정무위원회를 열어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을 향해 사건을 축소, 은폐했다며 공세를 퍼부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 의원들이 공천 앞두고 서로 충성심 뽐내기 위해 상임위를 음모론 낭독대회장으로 만드는 것이 22일 정무위 단독개최, 25일 행안위 단독개최 이어 벌써 세번째"라고 힐난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 대표 피습은 안타까운 사건이지만 국민은 거기에 민주당이 주장하는 음모론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충성심 과시하고 극성 지지자에게 눈도장 찍는 건 자유지만, 그 과정에 상임위 회의를 남용하고 본연의 업무에 매진해야 할 기관장들을 국회에 불러들이는 것은 이제 삼가해주길 바란다"고 날을 세웠다. 

또 "극한 대립과 상대 진영에 대한 증오가 이번 사태 원인인 만큼 더이상 갈등과 혐오 양산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게 정치권이 보여야할 마땅한 태도인데, 지금 민주당은 증오의 산물 이용해 더 큰 증오 불러일으킬 방향으로 이 대표 피습 사건을 끌고가고 있다"며 "근거없는 피해의식 사로잡힌 민당 의원들은 음모론으로 대한민국 정치 눈 멀게 하는 것은 아닌지 돌아보시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