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희망을 담는 빨래바구니’ 삼척 2호점 개소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희망을 담는 빨래바구니’ 삼척 2호점 개소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1.2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복지 서비스 제공
고령화 시대 폐광지역 사회안전망 구축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삼척 희망을 담는 빨래바구니 2호점 행사 컷팅식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26일 삼척 희망을 담는 빨래바구니 2호점 행사 컷팅식 (사진=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과 지자체, 복지기관, 민간기업 등이 힘을 모은 ‘희망을 담는 빨래바구니’가 26일 삼척 근덕에 2호점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이날 개소식 행사에는 박상수 삼척시장, 김성래 삼척시니어클럽 관장, 김준걸 재단 사무국장 등 빨래방 개소에 힘을 모은 기관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했다.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26일 삼척 희망을 담는 빨래바구니 2호점 내부 전경 (사진=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26일 삼척 희망을 담는 빨래바구니 2호점 내부 전경 (사진=강원랜드 제공)

개소와 함께 노인일자리 참여자로 선정된 30명의 어르신들이 지역 내 취약계층 노인들의 이불빨래를 수거해 세탁, 배송의 업무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이들은 편의점 연계를 통한 생필품 구매대행 등의 생활복지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희망을 담는 빨래바구니’는 노인에게 일자리와 복지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노-노(老-老)케어형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지난 2020년 삼척시에 개소한 1호점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강원 폐광지역 4개 시·군으로 확장, 현재까지 총 7개의 사업장이 운영되고 있다.

최철규 재단 이사장은 “빨래방 사업을 시작한 2020년부터 지금까지 총 436개의 노인일자리를 만들고,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1만 8,237회 세탁 서비스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지역과 소통을 기반으로 복지 서비스를 발굴해 취약계층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