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다계좌이체 서비스' 신설
하나은행, 하나원큐 '다계좌이체 서비스' 신설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4.01.2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번에 최대 15개 계좌 입금 기능 추가
(이미지=하나은행)
(이미지=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대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에 한 번의 이체 신청만으로 동시에 다수 계좌로 입금할 수 있는 '다계좌이체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는 한 번에 최대 15개 계좌로 이체할 수 있게 됐다. 

입금 계좌별 금액과 적요, 메모 등 추가 정보를 동일하게 일괄 입력하거나 별도 기입도 가능하며 여러 계좌를 송금 목적에 따라 그룹으로 등록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다계좌이체 서비스는 하나원큐 조회·이체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단건 이체 시에도 '다른 계좌로 추가 이체' 버튼을 누르면 해당 서비스로 연결된다.

이번에 신설된 다계좌이체 서비스는 하나원큐 '손님의 소리'를 통해 접수된 이용자 아이디어를 즉시 반영한 것이다.

하나은행은 이밖에도 홈 화면에서 하나원큐 앱을 길게 눌러 실행할 수 있는 퀵 메뉴에 △계좌조회 △이체 △ATM 출금 △하나-제로페이 △이벤트 △상품몰 △공과금 △모바일 OTP △하나원큐인증 △원큐지갑 중 최대 4개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퀵 메뉴 맞춤 설정'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이용자에게 자산조회부터 상품 가입까지 끊김 없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하나원큐 메인화면에서 투자와 대출, 연금 등 주요 자산관리 서비스로 곧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난해 12월 서비스를 개편한 바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대량 이체를 위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해야만 했던 손님의 서비스 접근성과 편의성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하나원큐를 통해 더욱 쉽고 편리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