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제12대 총장 임용후보자 선거에 3명 등록
경상국립대 제12대 총장 임용후보자 선거에 3명 등록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4.01.25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민 교수, 김상민 교수, 권진회 교수 출마(기호순)
정책토론회 4회, 합동연설회 1회 개최 예정
2월 7일(수) 오전 10시~오후 1시 온라인 투표
신용민후보,김상민후보, 권진희 후보/경상국립대
신용민후보,김상민후보, 권진희 후보/경상국립대

경상국립대는 제12대 총장 임용후보자 선거를 2월 7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투·개표는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이용한 투표(스마트폰, PC이용 웹투표) 및 개표(온라인개표)로 진행된다.

투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이고, 결선투표를 할 경우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실시한다. 개표는 투표 종료 즉시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 3층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이번 선거의 투표 참여 대상은 교원(조교수 이상), 직원(무기계약직 이상, 조교포함), 기금교수, 학생(일반대학원생 포함)이다.

선거일 공고일 현재 휴직·정직 중인 교원·직원·기금교수, 휴학·정학 중인 학생은 제외된다. 투표 결과에 대한 환산 및 반영 비율은 교원, 직원, 학생의 합의를 거쳐 정한 방식을 따른다.

선거운동 기간은 1월 25일부터 2월 6일까지이다.

후보자는 '경상국립대학교 총장임용후보자 선정에 관한 규정'(이하 규정)에 따라 ▲선거공보(총추위가 학교 홈페이지에 선거공보 파일을 게시하고 선거인에게 해당 URL을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발송) ▲합동연설회 또는 공개토론회 ▲전화 및 문자 메시지(문자 외에 음성·화상·동영상 등은 제외)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지지 호소(경상국립대가 개설·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게시판·대화방 등에 글이나 동영상 등을 게시하거나, 선거인에게 전자우편을 전송) 등의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규정에 따르면, 총장 후보자가 3명 이상인 경우, 개표 결과 1차 투표에서 투표자의 과반수 득표자가 없을 때는 상위 2위까지 득표자를 대상으로 2차 투표를 실시한다. 2차 투표에서는 최다 득표자를 1순위 총장임용후보자로 하며, 차순위 득표자를 2순위 총장임용후보자로 한다.

경상국립대 총추위와 진주시선관위는 이날 후보자 회의에서 ▲법에 정한 선거운동방법 준수 ▲혈연·지연 등 연고주의 불식 ▲비방·흑색선전 자제 ▲금품 등으로 선거인 매수행위 근절 등 공명선거 실현을 위해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국립대 총추위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경상국립대/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