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온라인 걷기 챌린지 ‘건강한 발걸음. 스타트’ 운영
성동구, 온라인 걷기 챌린지 ‘건강한 발걸음. 스타트’ 운영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4.01.2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워크온(Walk ON)‘ 걷기 챌린지 운영
15만보 목표 달성 시 추첨 통해 총 200명 5000원 상당 모바일 기프티콘 증정

서울 성동구는 새해를 맞아 온라인 걷기 챌린지 '2024. 건강한 발걸음. 스타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오는 29일부터 2월 16일까지 진행하며, 기간 내 15만보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스마트폰 앱 ‘워크온(Walk ON)’을 통한 온라인 참여 방식으로 운영돼 본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유롭게 걷기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다. 특히, 대면 프로그램과 달리 인원에 제약이 없어 누구에게나 참여 기회가 열려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참여 신청은 성동구 커뮤니티 '한걸음 더! 움직임이 즐거운 성동구' 가입 후 ‘챌린지 참여(예약)하기’, ‘목표 달성 후 응모하기'에서 하면 된다. 참여 시 하루 최대 1만보까지 실적이 인정된다. 

또한 구는 매년 건강한 걷기 문화 조성을 위해 '액티브시니어 건강 걷기 교육'과 ‘4050 건강부자 만들기 프로젝트’를 올 상하반기 각 1회씩 운영할 계획이다.

'액티브시니어 건강 걷기 교육'은 50~65세 시니어를 대상으로 전문 강사가 개인별 걷기 자세 진단 및 교정 등을 맞춤형으로 교육한다.

‘4050 건강부자 만들기 프로젝트’는 40~50대 성동구민을 대상으로 사전·사후 기초의학 검사, 체력측정 및 운동 상담 등 건강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주 1회 관내 걷기 코스 체험과 근력운동교실 등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온라인 걷기 챌린지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보다 많은 주민이 참여해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걷기 문화 정착과 건강증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