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이종호 장관 "글로벌 디지털 강국 도약 견인"
과기정통부 이종호 장관 "글로벌 디지털 강국 도약 견인"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1.2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소프트웨어인 신년인사회 개최…14개 SW 협·단체 공동 주체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사진=연합뉴스]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사진=연합뉴스]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24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를 비롯한 14개 소프트웨어 관련 협‧단체가 공동 주최한 ‘2024년 소프트웨어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청룡의 해, 갑진년 신년인사를 전했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글로벌 디지털 강국! 소프트웨어인이 이끌어가겠습니다'를 주제 아래 소프트웨어인들이 더 큰 도약과 화합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 장관을 비롯해 소프트웨어 산‧학‧연 관계자 등 200명이 참석했다.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은 공동 주관인 협‧단체를 대표해“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디지털 심화 시대,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소프트웨어 기업은 국가 전반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해 우리나라가 글로벌 디지털 분야를 선도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장관은 “지난 한 해 생성 인공지능(AI)의 확산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국내 주요 인공지능 기업들이 ‘초거대 인공지능 추진협의회’를 발족하는 등 디지털 강국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올 한해 핵심기술 개발, 서비스화 촉진 지원, 핵심인재 양성 등을 통해 소프트웨어가 우리 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한 차원 승화시키는는 원동력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고 우리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더욱 뻗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