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해경 김건남 경감, 포항시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포항해경 김건남 경감, 포항시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4.01.2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의 손길 필요한 이웃 위해 ‘영예로운 제복상’ 상금 일부 전달
‘제12회 영예로운 제복상’을 수상한 포항해양경찰서 김건남 경감이 24일 포항시청을 찾아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사진=포항시)
‘제12회 영예로운 제복상’을 수상한 포항해양경찰서 김건남 경감이 24일 포항시청을 찾아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사진=포항시)

‘제12회 영예로운 제복상’을 수상한 포항해양경찰서 김건남 경감이 24일 포항시청을 찾아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김 경감이 지난 18일 ‘제12회 영예로운 제복상’을 수상함에 따라 상금의 일부를 포항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기 위해 전달하게 됐다.

영예로운 제복상은 동아일보와 채널A가 지난 2012년 제정해 열악한 상황에서도 국민을 위해 자신의 몸을 던진 제복 공무원에게 수여하고 있는 상이다.

작년 11월~12월 중 추천자에 대한 공적심사를 거쳐 지난 1월 18일 한국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포항해양경찰서 김건남 경감 등 11명의 수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제12회 영예로운 제복상’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김건남 경감은 지난해 6월 포항 남구 양포항 인근 해상에서 불법으로 잡은 밍크고래를 육상으로 옮기던 일당 3명을 현장에서 붙잡은 것을 시작으로 해당 범죄에 가담한 범죄자 총 59명을 검거해 불법고래포획·유통·판매한 조직을 일망타진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김건남 포항해양경찰서 형사계장은 “제복상 수상자로 선정됐다는 소식을 전해 받았을 때부터 기부를 결심했다”며 “추운 겨울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작은 나눔이지만 힘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김건남 경감의 영예로운 제복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해양경찰서 직원의 연이은 선행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며 “이러한 선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따뜻한 포항을 만들기 위해 우리 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