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한 예비후보 “108배 하듯 고개 숙일 때마다 헌신 다짐”
김태한 예비후보 “108배 하듯 고개 숙일 때마다 헌신 다짐”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4.01.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근길 거리 인사 한 달 넘겨
행사장 시장통 돌며 목청껏 유세
나홀로 선거운동도 4개월째
김태한 국회의원 예비후보의 출근길 거리 인사가 한달을 넘겼다.(사진=예비후보)

군위의성청송영덕 지역 김태한 국회의원 예비후보의 출근길 거리 인사가 한달을 넘겼다. 

김태한 예비후보는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2월 19일 의성읍 북원회전교차로에서 시작된 출근길 거리유세가 한 달을 넘겼다”면서 “매번 고개를 숙일 때마다 부처님 앞에 108배를 드리듯, 하나님 앞에 고해성사하는 마음처럼 지역민에게 헌신과 봉사를 다짐했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의성 청송 영덕에 이어 울진도 18일부터 출근길 거리 인사를 시작했다”고 밝히고 “선거를 앞두고 또 쇼를 하는구나 하는 지적을 염려했는데 의외로 호응과 격려가 많아서 신나고 즐겁게 군민들과 교감했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그간 빠르면 7시30분 늦어도 8시에는 의성읍 북원회전교차로, 청송군청 앞 4거리, 영덕 우곡로터리와 터미널 옆 영덕로터리, 울진군청 옆 3거리 등을 돌며 거리인사를 했다”면서 “커피와 사탕을 갖다주고, 경적을 울리고 창문을 열어 엄지척을 해 주시던 군민들을 뵐 때마다 진짜 헌신 봉사하며 지금 내가 하고 있는 말을 꼭 지키리라 다짐했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고개만 숙이지 않고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많이 듣겠습니다. 잘 모시겠습니다’라는 발언과 함께 ‘속이지 않겠습니다. 하는 척하지 않겠습니다. 늘 함께하겠습니다’라는 말을 목청껏 외쳐 유권자의 마음을 얻고 있다. 

김 예비후보는 그간 이름과 기호가 새겨진 붉은 옷만 입고 손을 흔들었으나 이번 주부터는 이름과 구호가 새겨진 피켓을 목에 걸고 인사를 시작했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여타 예비후보들이 행사장이나 시장 등에서 명함만을 배부하는 것과 달리 명함과 함께 유세를 하고 있어 유권자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있다. 또 김 예비후보는 나홀로 선거운동을 펼치고 있어 화제다.

지난 추석 직전부터 지금까지 4개월 동안 혼자서 운전하고 혼자 명함을 배포하며 혼자 일정을 소화하는 등 나홀로 선거운동을 전개, 처음에는 의아해했으나 지금은 유권자들로부터 오히려 ‘보기가 좋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