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초등 6학년생 겨울방학 영어캠프 운영
함양, 초등 6학년생 겨울방학 영어캠프 운영
  • 박우진 기자
  • 승인 2024.01.2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 인재니움서 영어몰입 수업 등... 주변관광지 답사도
경남 함양군의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중 하나인 영어캠프를 전문 연수시설인 사천시 인재니움에서 운영한다.
경남 함양군의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중 하나인 영어캠프를 전문 연수시설인 사천시 인재니움에서 운영한다.

경남 함양군의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중 하나인 영어캠프가 지난 22일부터 27일까지 전문 연수시설인 사천시 인재니움에서 열리고 있다.

23일 군에 따르면 이번 영어캠프는 해외 어학연수 연계 사업으로 국내에서 실시하는 어학연수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6학년 학생 30명이 참여하는 이번 영어캠프는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영어몰입 수업과 미션수행, 체험을 통한 영어활용 능력 향상, 중학교 교과과정 영어단어 숙달, 기본 문법 수업 등을 진행한다.

이번 캠프를 통해 참여 학생들은 영어 기본기를 습득해 중학교 진학 후 해외어학연수 프로그램 참여에 필요한 영어 실력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영어캠프는 원어민 강사와 함께 국내 유명 대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자기주도학습, 진로진학 상담도 실시해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멘토링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고 긍정적인 자극으로 학습능률 향상을 위한 문화체험 기회도 제공하기 위해 주변관광지 답사와 체험활동도 병행한다.

진병영 군수는 영어캠프 첫날 군청 광장에서 출발하는 학생들을 직접 격려하며 “겨울방학 기간 영어캠프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스로를 충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군의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이 관내 학생들에게 골고루 스며들어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고 교육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w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