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부산형 늘봄 정책 공감대 형성 나서
부산교육청, 부산형 늘봄 정책 공감대 형성 나서
  • 정현숙 기자
  • 승인 2024.01.2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회·학교운영위원회 임원 대상 정책 설명회 개최
본격적인 정책 시행 전 학부모 이해도 높이기 위해 마련
부산교육청이 22일 오전 학부모회,·학교운영위원회 임원 대상 부산형 늘봄 정책 설명회를 개최 했다./제공=부산교육청
부산교육청이 22일 오전 학부모회,·학교운영위원회 임원 대상 부산형 늘봄 정책 설명회를 개최 했다./제공=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이 부산형 늘봄 정책의 원활한 현장 안착을 위한 공감대 형성에 나섰다.

부산시교육청은 22일 오전 10시 30분 시교육청 별관 6층 국제회의실에서 부산학부모회총연합회 임원 28명을 대상으로 '부산형 늘봄 확대 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본격적인 늘봄 정책 시행 전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설명회에서 하윤수 교육감은 올해를 '온 마을이 나서서 모든 아이를 교육하는 원년'으로 삼고, 단 한 명의 학생도 놓치지 않는 맞춤형 교육·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올해 3월부터 희망하는 초등 1학년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돌봄과 교육을 동시에 제공하는 '부산형 늘봄 확대 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참가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 간담회가 열렸다.

부산교육청은 23일 같은 곳에서 부산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임원진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추가로 열고, 일반 학부모 대상 설명회도 운영할 예정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설명회는 부산형 늘봄 정책에 대한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 우리 교육청은 학부모님을 돌봄 걱정과 부담을 덜어드릴 늘봄 정책 추진에 교육청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jyd31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