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월간회의, 청소년올림픽 추진상황 점검회의로 전환 개최
평창군 월간회의, 청소년올림픽 추진상황 점검회의로 전환 개최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4.01.2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평창군은 2024년 2월 월간회의를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추진상황 점검회의로 전환하여 22일 대관령면사무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가 1월19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2월1일까지 평창군 일원에서 설상 4경기, 6종목이 본격 개최됨에 따라 전 부서를 올림픽 대응체제로 전환하고 부서별로 추진하는 올림픽 현안사업과 부서 간 협조사항 재점검 등 지휘부의 강력한 리더십을 통해 대회가 성공리에 마무리되도록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영배 행정과장은 대회 기간 중 군정 역량을 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에 중심을 맞추어 전 부서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읍면 주민과 군청 공직자들의 참여를 위한 대회 관심도 제고를 위해 전 부서장과 읍면장이 참석하는 월간회의를 대관령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월간회의에서는 그동안 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부서 및 유관기간 합동대책 회의에서 도출된 14개 지원본부의 추진계획과 27개 실행과제 추진상황을 보고하고, 특히 대회기간 중 제설, 환경, 교통 및 방문객 편의제공, 보건의료 지원 업무에 대해 빈틈없이 점검할 예정이다.

심재국 군수는 “2024 청소년올림픽 대회는 4개 시․군 분산 개최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열기를 활성화시키기 녹록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청소년올림픽 대회 기간 중 군정의 방향을 올림픽 체제로 전환하여 대회 성공개최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회 종료까지 전 부서와 읍면에서 차질없는 행정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