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우유, 국제우수미각상 '3스타' 최고등급
연세우유, 국제우수미각상 '3스타' 최고등급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4.01.22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우유·세브란스 A2단백우유' 2개 제품 수상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 [사진=연세유업]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 [사진=연세유업]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최근 열린 ‘2024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등급인 3스타를 수상하며 맛과 품질을 입증했다고 22일 밝혔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 설립된 국제식음료품평원이 주최한다. 글로벌 식음료 품평기관인 국제식음료품평원은 전 세계 200여명의 미각 전문가들이 블라인드 심사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수상한 제품은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와 ‘연세우유’다. 이 중 A2단백우유는 국내 A2우유 최초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획득했다. 지난해 10월에 출시된 이후 약 3개월 만에 얻은 성과이다.

연세유업의 A2단백우유는 A2단백질 유전자를 가진 젖소를 선별하고 분리 집유해 얻은 우유다. 가열처리 외 별도의 추가 공정 없이 A2 단백원유 100%를 담아 고소하고 진한 맛을 강조한 제품이다. 특히 A2 단백원유는 모유 단백질과 유사한 구조로 소화 불편감을 줄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연세우유도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했다. 이 제품은 100% 국내산 1급A 원유로 만든 연세유업의 대표 우유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세계적인 식음료 품평기관에서 다시 한 번 최고 등급이라는 평가를 받게 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신선한 맛을 선보이도록 제품 생산과 품질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