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경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신청 접수
김포 ‘경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신청 접수
  • 박영훈 기자
  • 승인 2024.01.2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농산물 소비 촉진. 임산부 건강 증진 도모

경기도 김포시는 오는 2월 1일부터 29일까지 친환경 농산물 소비 촉진과 임산부들의 건강 증진 도모를 위해 ‘경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21일 밝혔다.

경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은 연간 48만원(자부담 20% 포함)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을 꾸러미 형태로 제공하는 것이며, 시는 지난 2022년부터 시행해 관내 임산부 2,260명에게 약 8억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했다.

신청 대상은 시에 거주하며 지난 1일 이후에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현재 임산부로,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사업) 수혜자는 선정에서 제외한다.

신청 방법은 에코e몰을 통한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하며, 별도의 회원가입은 하지 않아도 된다. 기간 내 신청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3월 중 추첨을 통해 1,077명을 선정하며, 선정된 임산부는 당해 12월 15일까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에서 원하는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선택해 자부담 20% 결제 후 배송받을 수 있다.

이진관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임산부들에게 안전한 친환경 먹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미래세대 건강 증진과 친환경 농산물 소비 확대를 동시에 유도할 수 있는 사업인 만큼, 임산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포/박영훈 기자 

ywpac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