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형 국회의원 예비후보, ‘누구나 살고 싶은 농촌, 돈 버는 농업’ 약속
이부형 국회의원 예비후보, ‘누구나 살고 싶은 농촌, 돈 버는 농업’ 약속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4.01.1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유기농엑스포’ 유치 등 판로 확대⋅안전 농산물 활용증대로 소득향상 추진
이부형 예비후보
이부형 예비후보

경북 포항 북구 지역에 나선 이부형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세계유기농엑스포’ 유치 등을 시작으로 농업의 생산 기반 시설 확충과 안정적 판로 확대를 통해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농민의 소득향상과 포항농산물의 브랜드가치를 극대화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이부형 예비후보는 ‘누구나 살고 싶은 농촌, 돈 버는 농업’을 주제로 한 관련 공약 발표와 관련해서 “미래 농업에 대비한 지속적인 생산 기반 확충과 정비로 실질적으로 농촌에 인구가 유입될 수 있도록 하고, 안정적인 생활 구축으로 농촌경제의 기반을 다지는 한편, 미흡한 농산물 유통 체계의 개선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의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우선 ‘세계유기농엑스포’의 유치를 통해 봉좌마을을 중심으로 한 기계면과 인근 죽장지역 등을 명실상부한 친환경 농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친환경 생산, 가공, 유통의 K-친환경 클러스터를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한 탄소 중립적 생산단지 조성, ICT 기반의 스마트팜 등 생산 기반 조성과 시설 장비의 스마트화, 실증단지 조성, 데이터 기반 정밀농업 시스템 구축을 물론 가공 유통과 관광, 주거 인프라 등을 연계한 ‘농업⋅농촌 혁신 거점 클러스터’를 조성해 나가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이와 함께 최근 건강한 먹거리에 관한 관심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식품가공산업, 외식산업, 식품유통산업 등 식품산업과 농림축수산업 등의 연관 산업에 정보통신기술이나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을 접목한 ‘푸드테크 산업’의 생태계 조성을 통해 미래 농업을 육성한다는 계획도 공약에 포함했다.

특히, “농촌을 떠나는 청년의 발길을 되돌려 사라지는 농촌을 살아나는 농촌으로 만들어야 한다”라면서 “청년 농업인들이 아이를 키우고 사람들과 소통하며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문화·여가·보육 시설이 갖춰진 주거단지 조성을 포함해 농촌이 삶터, 일터, 쉼터로서 살기 좋은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서숲 등 기계천 일원을 맨발 걷기와 같은 힐링관광의 명소로 조성하는 등 ‘슬로시티’ 조성을 위한 준비도 착실하게 챙기겠다는 약속도 덧붙였다.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중앙청년위원장, 20대 총선 국회의원 비례 대표 후보, 이철우 경북도지사 경제특보에 이어 지난해에는 대통령 인수위원회 실무위원과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으로 근무했던 이부형 예비후보는 앞서 불체포특권은 물론 무노동 무임금, 가구당 소득에 맞춘 세비 조정을 포함해 면책특권 뒤에 숨는 잘못된 관행들로부터 국회의원의 특권 내려놓기에 본인부터 나서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일부에서 정치자금 모금이나 세(勢) 과시를 위한 이벤트로 비판 받아온 △사무실 개소식 △출판기념회를 포함하여 △상대방을 비방하는 네거티브 선거운동이 아닌, 정책과 비전을 앞세운 깨끗한 선거를 지향하겠다는 ‘3무(無) 클린 정치’ 약속을 발표해 시민들로부터 환영을 받고 있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