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10년 만에 통합 홈페이지 개편 추진
거창, 10년 만에 통합 홈페이지 개편 추진
  • 신중강 기자
  • 승인 2024.01.1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까지 이용자들 대상 다양한 의견 수렴
 

경남 거창군은 오는 26일까지 ‘거창군 통합 홈페이지 개편’과 관련해 홈페이지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한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운영 중인 홈페이지는 지난 2014년 개편된 것으로 최상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신 웹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개편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개편에 대한 설문조사는 군 홉페이지에서 본인 확인 절차 없이 이용자 누구나 쉽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설문내용은 홈페이지 운영을 알 수 있는 기본 현황과 홈페이지 개편 시 우선 고려해야 할 사항, 추가할 기능, 콘텐츠, 디자인, 소통 방법 그리고 정해진 형식이나 범위 없이 자유롭게 기술할 수 있도록 문항을 구성했다.

이번 개편 사업은 ‘거창군 대표 홈페이지’, ‘열린군수실’, ‘뉴스·미디어’, ‘문화관광’, ‘수승대’, ‘거창사건추모공원’ 등 15개의 크고 작은 홈페이지가 대상이다.

최신 웹 트렌드 반영 △메뉴 분리·통합을 통한 가독성 향상 △예약·신청·접수 원스톱 서비스 제공 △나의 맞춤 정보 서비스 제공 △보안성이 강화된 콘텐츠관리시스템 구축 등이 포함됐다.

윤광식 행정과장은 “10년 만에 추진하는 홈페이지 개편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이용자의 다양하고 고명한 의견을 기다리고 있다”며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이용자에게 다양하고 실속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injk0429@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