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국가유공자 예우 위해 다양한 보훈정책 추진
양구군, 국가유공자 예우 위해 다양한 보훈정책 추진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4.01.1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양구군이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국가유공자와 참전유공자 등의 복지향상을 위해 다양한 보훈 정책을 추진한다.

먼저 군은 올해 1월부터 참전 명예 수당을 월 20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인상해 지급한다.

지난해 1월부터는 보훈 영예 수당 대상 기준을 완화하고, 참전유공자 배우자수당을 월 5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인상해 지급을 추진해 오고 있다.

또한 6·25 참전유공자를 대상으로 교통비를 최대 3만 원까지 지원하며, 국가유공자 사망 시 유족에게 30만 원의 사망위로금을 지급한다.

아울러, 6·25 참전유공자회, 고엽제전우회, 월남전참전자회 등 관내 보훈단체 8개소를 대상으로 운영비와 사업비를 지원하며, 보훈단체 전적지 순례와 보훈 행사 참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군은 올해 사업비 1000만 원을 투입해 국가유공자 가구 및 보훈 유가족 5가구를 대상으로 보일러 정비, 지붕개량, 재난취약시설 정비 등의 집수리를 지원해 예우를 강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분들의 명예로운 노후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보훈 정책으로 그들의 자긍심을 높여 나가는 것이 우리들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분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