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제2기 청년정책참여단 30명 위촉
영천, 제2기 청년정책참여단 30명 위촉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4.01.1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말까지 청년정책 수립.시행 의견 제시 등 활동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는 지난 8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청년정책 발굴 및 청년들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제2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영천청년정책참여단은 시 청년 기본 조례의 시행에 따라 청년층의 정책 참여 확대를 위해 지난 2021년 출범해 2023년 1기 활동 종료 후 올해 청년정책참여단 2기로 새롭게 출발한다.

참여단은 시에 거주하고 있는 19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 30명으로 구성돼 2025년 12월까지 활동하며 일자리, 주거복지, 문화예술 총 3개 분과에서 청년정책의 수립 및 시행에 관한 의견을 제시한다.

이날 위촉식은 영천시 제2기 청년정책참여단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참여단 회의와 위촉장 수여 후 청년들의 건의 사항 및 애로사항에 대해 최기문 시장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참여단은 분과별 정기 및 수시회의, 청년 관련 행사와 교육 참여를 통해 영천시 청년정책 수립 과정에 참여하며 시는 참여단의 의견을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최기문 시장은 “청년정책참여단을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통하고 협력해 청년들이 살기 좋은 영천을 만들어 나가겠다.”라며 “청년들도 시정에 관심을 갖고 주도적으로 활동해 자신의 비전도 실현하고 여러 경험을 공유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