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탈당' 이상민, 與 입당… "한동훈, 정치 초보 아냐"
'민주당 탈당' 이상민, 與 입당… "한동훈, 정치 초보 아냐"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4.01.0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많이 배웠다… 진정으로 국민·나라 발전 생각해"
"대전 유성을, 與에겐 험지… 지역구 챙겨 승리 돕겠다"
국민의힘에 새로 입당한 이상민 의원이 8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에 새로 입당한 이상민 의원이 8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국민의힘에 입당한 이상민 의원이 8일 "내가 많이 배웠다"고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만난 뒤 소감을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내가 페이스북에 썼지만, 많은 분들이 (한 위원장을) 얘기할 때 '정치 경험이 없고 정치 초보다'고 하지만 만나뵙고 나니 초보가 아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집권 여당의 비대위 자리에 이렇게 앉게 돼서 개인적으로는 영광"이라며 "사실 국민의힘에 입당하면서 내 개인적으로도 걱정이 많았고, 주위에서 '그러지 말라'고 만류하거나 반대하는 분들도 여러 있었다"고 전했다.

다만 "나 자신은 '호랑이 잡으러 호랑이 굴에 들어온다'는 다부진 생각으로 입당을 하게 됐다"면서 "걱정이나 두려움만 있는 건 아니고, 신학기에 입학하는 학생들의 설렘, 학교 다니면서 공부 열심히해서 높은 성적을 받고 칭찬이나 상도 받는 이런 나름의 원대한 꿈과 비전을 갖고 들어왔다"고 언급했다.

한 위원장과 회동에 대해선 "식사도 거의 못할 정도로 (많은) 대화를 나눴는데, 공감을 넘어서 의기투합을 했다"며 "'왼쪽, 오른쪽 모두에서 정답을 찾겠다. 또 격차 해소하겠다'. '한국 사회의 경제·사회·문화·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겠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 피습 직후 혐오 언동에 대한 단호하고 엄중한 조치를 하겠다'는 굳은 의지 등 그동안 내가 해왔던 의정활동이나 정치활동의 중요한 아젠다와 딱 일치했다"고 강조했다.

또 "소위 정치꾼처럼 어떻게 공학적으로 생각해 이기겠단 것에만 매몰되지 않고 진정으로 이 나라의 국민, 나라의 발전을 위해 본인의 인생을 다 투여하겠단 점에 울림이 있었고 많이 배웠다"면서 "한 위원장과 만남이 나로 하여금 국민의힘 입당에 성큼 용기를 갖게했다"고 입당 배경을 설명했다.

이 의원은 "제 지역구가 국민의힘에게는 험지로 알려져 있는데, 내 지역구부터 우선 챙기고 인접 지역인 대전이나 나아가 세종, 충남, 충북 등 충청권과 또 중부권에 내가 미력이나마 갖고 있는 노력을 해서 총선 승리의 역할을 조금일다ㅗ 평가받고 싶다는 각오로 입당하는 것"이라면서 "국민의힘 당원으로서는 새내기니 선배 당원들꼐서 많이 보살펴 주시고 지도편달해 달라. 성과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헀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