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방우정청-횡성군, '둔내우체국 이전건립·둔내면 도시재생사업’ MOU
강원지방우정청-횡성군, '둔내우체국 이전건립·둔내면 도시재생사업’ MOU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4.01.0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서비스 편의 향상과 지역 균형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
국가와 지자체가 주민을 위해 적극 협업하는 모범적 사례가 될 것

강원도 횡성군과 강원지방우정청은 8일 둔내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둔내우체국 이전건립 및 둔내면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둔내면 지역주민들의 요구 등을 반영해 횡성군과 강원지방우정청은 국·공유재산을 교환해 둔내우체국 신청사 건립을 추진하기로 했다. 둔내지역 주민의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하여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 둔내우체국 건립 부지 확보를 위한 국·공유 재산 교환, △ 둔내우체국 집배 센터 환원, △ 둔내면 도시재생사업의 충실한 추진 등이다.

이전 위치는 횡성군 둔내면 도시재생사업 부지로 약 828㎡ 규모이며, 현재 둔내우체국 부지 대비 약 2.6배이다. 

강원지방우정청은 해당 용지에 금융‧우편 접수 창구와 집배 센터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 안에 착공한다는 계획이다.

둔내우체국 건립이 완료되면 ‘둔내면 도시재생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의 거점으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명기 군수는 “강원지방우정청에서 둔내지역 민원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라며, “공유재산 교환이라는 새로운 사업 추진 방식에 착안하여 두 기관이 상생하고 지역 숙원사업을 해소할 방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군수는 “둔내면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이 될 둔내우체국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정·문화·교통·생활 서비스 등 지역 복합 거점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오기호 청장은 “이번 협력사업은 국가와 지자체가 협업하여 국·공유재산을 적극 활용하는 모범적 사례가 될 것이다”라며, “둔내우체국 신청사 건립과 집배 센터 환원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우체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