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스키캠프까지"…교육업계, 새해 빅 시즌 프로모션 한창
"장학금, 스키캠프까지"…교육업계, 새해 빅 시즌 프로모션 한창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1.0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선생 패밀리 페스티벌.[사진=윤선생]
윤선생 패밀리 페스티벌.[사진=윤선생]

새해를 맞아 교육업계가 장학금, 캠프, 경품 등을 내세운 겨울 프로모션에 한창이다.

5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1월과 2월은 새 학년 진학을 앞두고 자녀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다. 이에 따라 교육업체들은 신규 회원 유치는 물론 기존 회원의 로열티 강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윤선생은 가족회원 신규가입 이벤트 ‘패밀리 페스티벌(Family Festival)’을 진행 중이다. 오는 3월31일까지 기존 학습회원의 형제 또는 자매가 추가로 윤선생 학습을 시작하거나 형제∙자매가 함께 신규 회원으로 등록할 경우 최대 1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금은 매월 2만원씩 5개월 동안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으로 제공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홈스터디 브랜드 ‘윤선생영어교실’ △학원 브랜드 ‘윤선생 IGSE아카데미’, ‘윤선생영어숲’ △교습소∙공부방 브랜드 ‘윤선생 우리집앞영어교실’ 등 4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다.

대교 드림멘토는 겨울방학을 맞아 ‘2박3일 꿈꾸는 스키캠프’를 연다. 의대생 진로 멘토링, 스키강습, 마술쇼 등으로 구성된 이번 캠프는 1월30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참가 신청 시 1차(2월 1일~3일)와 2차(2월 15일~17일) 중 캠프 일정을 선택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초등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이며 회차별 40명씩 총 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의대생 멘토링은 20명이 한 조가 되어 2시간 동안 의예과 진학 계기와 공부 비법 등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교원 빨간펜은 항공권 등을 경품으로 내걸고 학습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학한 김에 빨간펜 일주’ 이벤트는 겨울방학에 공부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은 후 인스타그램 또는 블로그에 필수 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으로 제주도 왕복 항공권 2인(1명), 토부그 20인치 캐리어(3명)를 증정하고 참여자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무료 체험 후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이벤트는 1월31일까지, 당첨자 발표는 2월5일이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하이원리조트와 협업해 유아부터 중학생 대상의 무료체험 프로모션 ‘홈런하고 하이원 고고(GOGO)’를 준비했다. 오는 3월8일까지 첫 무료체험 학습을 마친 전원에게 곤돌라 2인 이용권과 조식 2인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스키하우스, 눈썰매장 등 하이원리조트 곳곳에 홈런 홍보 데스크를 마련해 공격적인 겨울 시즌 마케팅에 나선다.

윤선생 관계자는 “1월부터 3월까지는 교육업체에서 제공하는 프로모션과 혜택이 가장 많은 시기”라며 “활발히 진행 중인 겨울 프로모션들을 적극 활용해 자녀와 알차게 한 해를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