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의회 의장단,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로 첫 의정활동
창원시의회 의장단,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로 첫 의정활동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4.01.0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무 성실히 수행 각오 다져
창원특례시의회 새해 충혼탑 참배 모습.(사진=창원시의회)
경남 창원특례시의회 의장단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참배로 2024년 갑진년 새해 첫 의정활동을 시작했다.(사진=창원시의회)

경남 창원시의회 의장단은 지난 2일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참배로 2024년 갑진년 새해 첫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3일 시의회에 따르면 김이근 의장과 구점득 의회운영위원장, 김경수 기획행정위원장, 박선애 경제복지여성위원장, 정길상 문화환경도시위원장, 권성현 건설해양농림위원장은 이날 창원 충혼탑을 방문했다.

의장단은 헌화와 분향으로 올해도 변함없이 시민의 대변자로서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김 의장은 “새해에도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민의 희망이 실현될 수 있도록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김 의장은 의장단 간담회에서 조직 개편에 따른 원활한 운영과 의정활동 지원을 당부했다.

시의회 사무국은 올해부터 2담당관(6팀) 체제로 바뀌었다. 또한, 의장단은 제131회 임시회 일정을 논의하고, 정기 재산변동 신고, 국회의원 총선거 대비 공직선거법 주의 사항 등을 공유했다.

또한 집행기관과 소통간담회에서 2024년도 국비 예산 확보현황 △소규모 분산형 연료전지발전사업 △2030 창원도시관리계획 △공동주택 관리지원사업 △고급형 간선급행버스체계(S-BRT) 구축사업 추진 현황 등을 보고 받았다.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