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위기가구 식료품 및 생필품 지원 위한 '정성한끼' 사업비 기탁
김해시, 위기가구 식료품 및 생필품 지원 위한 '정성한끼' 사업비 기탁
  • 조경환 기자
  • 승인 2024.01.0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가구에 대해 10만원 상당의 필요한 식료품과 생필품 선제적으로 지원
김해시 긴급한 위기가구 식료품 및 생필품 지원을 위한  “정성한끼” 사업비 기탁[사진=김해시 제공]
김해시, 위기가구 식료품 및 생필품 지원 위한 '정성한끼' 사업비 기탁[사진=김해시 제공]

경남 김해시는 3일 긴급한 위기가구 생필품 지원을 위한 '정성한끼' 사업비 기탁식을 가졌다.

기탁자는 상지종합건설 김종수 대표가 김해시 생활보장과 희망복지팀으로 각 1000만원씩 이천만원의 사업비를 기탁하였다.

'정성한끼' 사업은 실직, 폐업 등 급작스런 위기상황에 노출된 저소득 가구에 대해 10만원 상당의 필요한 식료품과 생필품을 선제적으로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부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발굴시, 필요에 따라 공적 급여지원 전에 우선적으로 생필품을 지원하는 “정성한끼”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사업비는 시민들의 후원금으로 마련한다.

홍태용 시장은 “새로운 시작과 풍요를 상징하는 청룡의 해를 맞아 어려운 우리 시민들을 위해 도움을 주신 김종수 대표님과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날 기탁에 동참한 생활보장과는 2023년 보건복지부 지역복지평가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분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받은 포상금 중 일부를 사업비로 함께 기탁하였다.

'정성한끼' 사업은 읍면동에서 발굴된 대상자에 대해 김해시푸드마켓에서 준비된 지원 키트를 제공하게 된다.

hwan363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