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통령, 경제계 신년회 참석… "'원팀 코리아'로 뛰자"
윤대통령, 경제계 신년회 참석… "'원팀 코리아'로 뛰자"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4.01.0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이어 2년 연속 참석… "우리 기업, 위기 때마다 강해져"
윤석열 대통령이 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4년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4년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2일 "우리 기업들은 위기를 만날 때마다 더욱 강해졌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 '2024년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 참석해 이 같이 말한 뒤 "새해에도 경제계와 정부가 '원팀 코리아'로 더욱 힘차게 뛰자"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정부와 기업이 원팀이 돼 전 세계를 누비며 시장을 개척하고 수출로 경제위기를 돌파한 덕분에 수출이 확실하게 살아났고, 물가 안정과 높은 고용률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경제인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국민께서 우리 경제의 역동성과 활력을 체감하실 수 있도록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서비스산업 집중 지원, △과감하고 속도감 있는 지원을 통한 미래 첨단 산업 육성 및 기업 투자 촉진, △청년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소상공인․자영업자 금융 부담 완화 등을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경제계 신년 인사회는 1962년 처음 열린 이후 매년 개최되는 경제계의 가장 큰 신년 행사로, 기업인과 정부 주요 인사 등이 참석해 새해 정진과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다. 

특히 작년부터 상생과 연대의 의미를 더해 대한상공회의소와 중소기업중앙회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윤 대통령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 참석해 경제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행사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등 경제 6단체장을 비롯해 400여 명의 경제인이 참석했다. 우리 경제의 미래인 청년 기업인 100명도 참석했다. 

이외에 정부에서는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박진 외교부 장관, 김주현 금융위원장 등이, 대통령실에서는 이관섭 비서실장, 성태윤 정책실장, 박춘섭 경제수석, 이도운 홍보수석 등이 참석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