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영식 제16대 한국농어촌공사 경남지역본부장 취임
손영식 제16대 한국농어촌공사 경남지역본부장 취임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4.01.0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인 농업용수공급 및 미래농업혁신 선도할 청년농 지원 더욱 강화할 것
손영식 신임본부장/ 농공경남본부
손영식 신임본부장/ 농공경남본부

한국농어촌공사 제16대 경남지역본부장에 손영식 비서실장이 지난 1일자로 취임하였다.

손영식 신임 본부장은 1967년 경남 거제 출신으로 고려대학교 농업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94년 공사에 입사하여 농어촌자원개발원 도농교류부장, 감사실 감사총괄부장 및 경영감사부장, 밀양지사장, 비서실장 등 본사와 지역을 오가며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손영식 신임 본부장은 "취임사에서 현재 공사에서 추진 중인 기존사업의 단단한 기초체력을 발판으로 미래농업을 선도하기 위해 안정적인 농업용수공급 및 미래농업혁신을 선도할 청년농 지원을 더욱 강화할 것"을 밝혔다.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조성 등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해 신규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야 함을 강조하였으며, 청렴과 안전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본부장부터 솔선수범해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건강하고 열정적인 내부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잔존하고 있는 악습과 부조리를 타파하고 공사 구성원 모두의 사기를 드높이고 애사심을 함양할 수 있도록 사소한 부분부터 하나씩 살펴나가고 건전한 노사관계를 이어나가기 위해 항상 상생하고 협력하는 자세로 임할 것임을 밝혔다.

끝으로 공사의 훌륭한 역사와 전통을 성공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경청하고 배우는 자세로 주어진 역할과 소임을 다할 것을 밝혔다.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