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주민자치연합회, ‘하반기 임시회의’ 개최…신임 ‘이달우 연합회장’ 선출 
밀양시주민자치연합회, ‘하반기 임시회의’ 개최…신임 ‘이달우 연합회장’ 선출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3.12.27 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회장, “이창행 부북면 주민자치회장, 감사, 김태훈 삼랑진읍 주민자치회장” 선출
사진 밀양시(이달우 밀양시주민자치연합회 신임 회장)
사진 밀양시(이달우 밀양시주민자치연합회 신임 회장)

 

경남 밀양시주민자치연합회 신임 연합회장에 이달우 교동 주민자치회장이 선출됐다.

밀양시는 지난 22일 소회의실에서 2023년 한 해 동안 밀양시 주민자치 성과를 공유하고, 신임 연합회장을 선출하기 위한 연합회 하반기 임시회의에서 신임 연합회장에 이달우 교동 주민자치회장이 선출됐다고 밝혔다.
 

사진 밀양시(지난 22일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밀양시주민자치연합회 회의가 열리고 있다.)
사진 밀양시(지난 22일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밀양시주민자치연합회 회의가 열리고 있다.)

 

이날 회의는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과 읍·면·동 주민자치회장 등 15명의 연합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연합회장 및 임원진 선출, 2023년 주민자치 활동사항 공유, 안내사항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신임 연합회장 및 임원진 선출 결과 연합회 회장에는 이달우 교동 주민자치회장, 부회장에는 부북면 이창행 주민자치회장, 감사에는 삼랑진읍 김태훈 주민자치회장이 각각 선출됐다.

밀양시 전 읍·면·동 주민자치회 임기를 2024년 12월 31일까지로 통일한 것에 맞춰 연합회의 임기도 함께 통일하면서, 이날 선출된 연합회장과 임원진은 2024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간 밀양시 주민자치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허동식 권한대행은 “지방분권의 중요성은 계속해서 강조되고 있고, 그런 만큼 주민자치 활성화는 주요 시정 목표 중 하나다”라고 말하면서 “올 한 해 고생해 주신 연합회원 및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밀양시 발전에 함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달우 신임 연합회장은 “밀양시의 주민자치를 대표하는 자리인 만큼 지역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지역발전에 필요한 역량을 결집해 시민과 함께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구현해 나가겠다”며 주민자치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밀양시주민자치연합회는 주민자치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2018년 출범됐으며, 각 읍면동 주민자치회장이 당연직 회원으로 구성돼 밀양시 주민자치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신아일보] 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