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스테디셀러인 땅콩카라멜 캔디와 콜라보한 막걸리 출시
CU, 스테디셀러인 땅콩카라멜 캔디와 콜라보한 막걸리 출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2.2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막걸리 이화주와 터키 디저트 카이막 특징 결합해
CU가 이색막걸리 2종을 선보였다. [제공=CU]

 

프랜차이즈 편의점 CU가 캔디류의 스테디셀러인 크라운 땅콩카라멜과 해외 유명 디저트 카이막과 결합한 이색 막걸리 2종을 출시했다.

CU가 선보인 이색 막걸리는 땅콩카라멜 막걸리와 카이막걸리로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접목했다.

CU는 지난 6월, 증류식 소주를 넣어 만든 ‘안동 소주 하이볼’을 선보였고, 지난 9월에는 설빙의 인절미 빙수와 콜라보한 ‘설빙 맥주’를 출시했다.

‘땅콩카라멜 막걸리’는 전통 방식으로 빚은 술에 국내산 땅콩과 크라운 땅콩카라멜 향, 달고나 파우더를 함께 넣어 만든 퓨전 막걸리로 유사 땅콩 막걸리 대비 최대 41%까지 저렴하다.

이와 함께 선보이는 카이막걸리는 짜먹는 신개념 프리미엄 막걸리다. 막걸리 종류 중 하나인 이화주(李花酒)와 터키의 전통 디저트 카이막(kaymak)을 결합해 만든 퓨전 술로 막걸리의 담백한 맛과 디저트의 달달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이화주와 카이막의 특징을 절묘하게 조합한 반고체형 술이다.

BGF리테일 주류팀 조희태 MD는 “최근 막걸리에 대한 MZ세대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상품 경계를 뛰어넘는 차별화된 상품들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주류 콜라보 맛집으로서 다양한 아이템, 브랜드들과 협업한 전통주 신제품들을 선보여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