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선당, 2023 프랜차이즈산업발전유공 '식약처장' 표창수여
채선당, 2023 프랜차이즈산업발전유공 '식약처장' 표창수여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2.22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선당이 2023 프랜차이즈산업발전유공 식약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제공=채선당]

샤브샤브 대중화와 지속적 매뉴개발을 통해 웰빙음식보급과 가맹점과의 상생발전에 기여한 '채선당'이 2023 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식약처장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로써 채선당은 2019년 대통령 표창에 이어 올해 식약처장 표창까지 수상, 17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은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식품위생수준 향상과 식품안전 위생 및 안전 관리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 표창하고자 마련된 상으로 샤브샤브 프랜차이즈 브랜드 채선당은 ‘건강하고 안전 먹거리 제공’이라는 기본에 충실하기 위한 숨은 노력을 거듭한 결과 이번 표창을 수상한 것이다.

채선당은 2003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승승장구하고 있는 대한민국 샤부샤부 업계 1위 브랜드로 상권 특성에 따른 프리미엄 및 무한리필 등 외식 트렌드를 반영해 브랜드 콘셉트를 달리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하며 혁신을 이뤄왔다. 

특히 채선당의 강점을 내세운 '프레시샐' 브랜드까지 론칭하며 소형점포 창업에도 각광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HACCP인증 식자재를 전국 주6일 배송시스템화 하고 엄격한 품질관리를 체계화하고 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했던 채선당의 노력과 바램이 전해진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식품위생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통해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프랜차이즈 산업의 위상을 드높이고 산업종사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행사이다. 프랜차이즈업계의 가장 영향력 있는 시상식으로 지난 2000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