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사업단 현판식 가져
원광대,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사업단 현판식 가져
  • 문석주 기자
  • 승인 2023.12.1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문화 분야' 컨소시엄 참여
(사진=원광대)
(사진=원광대)

원광대학교는 지난 13일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사업단 현판 제막식이 인문대학 3층에서 진행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현판식에는 박성태 총장을 비롯한 대학본부 보직교수와 인문대학 교수, 글로벌 K-컬처 융합전공을 수강하는 학생 등이 참석해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사업단의 성공을 기원했다.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HUSS)은 교육부가 대학 내 학과(전공) 간, 대학 간 경계를 허물어 인문사회 기반 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원광대는 단국대가 주관하는 ‘글로벌·문화 분야' 컨소시엄에 동서대, 청강문화산업대, 한서대와 함께 참여대학으로 선정됐다.

박성태 총장은 축사를 통해 “재학생들이 전공에 상관없이 자율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됐다”며 “인문사회 분야 재정지원 사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사업단이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강연호 사업단장은 “글로벌·문화 분야의 컨소시엄 참여대학으로 선정돼 글로벌 K-컬처 융합교육모델을 구축하고, K-컬처를 선도할 융합인재를 양성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융합 인재를 양성하고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정규 교과목 외에 직무 실습, 현장 전문가 특강, 비교과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익산/문석주 기자

sj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