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식 국회의원, 시민과 함께하는 ‘2023 의정보고회’ 성료
김영식 국회의원, 시민과 함께하는 ‘2023 의정보고회’ 성료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3.12.1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식 국회의원(사진=김영식의원실)
김영식 국회의원(사진=김영식의원실)

국민의힘 김영식 국회의원(경북 구미을)이 ‘구미는 김영식! 시민과 함께하는 2023 의정보고회’를 지난 17일 구미코에서 열었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구미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 등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 숙원사업, 애로사항, 민원 등에 대해 시민들과 당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김 의원은 올해 구미시 3대 국책사업인 △반도체특화단지 △방산혁신클러스터 △녹색융합클러스터 달성을 비롯한 지난해 △이차전지 육성 거점셈터 건립 △한류 메타버스 전당 데이터센터 추진 등 구미경제 활성화와 미래 먹거리 창출 등의 성과를 보고했다.

또한 도·농복합도시로서 △산동·장천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선정 △한국식품연구원 경북본부 설립 △2023년 농촌협약 공모사업 유치 등 농업현안과 △대구경북선 동구미역 신설 추진 △구미~군위 간 고속도로 조기건설 및 IC신설 △대구경북신공항 배후도시 추진 경과 및 향후계획 등을 상세히 보고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사진=김영식의원실)
(사진=김영식의원실)
(사진=김영식의원실)
(사진=김영식의원실)

이날 보고회를 통해 김영식 의원은 “매서운 추위에도 귀중한 시간 내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의정보고회를 통해 구미발전에 대한 희망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고 구미발전의 밑거름이 되도록 더 낮은 곳에서 민생을 살피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장축사를 통해 윤두현 의원은 “김 의원은 국회 공인 과학기술 최고 전문가”라면서 “구미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해 달라”고 말했다.

김형동 의원은 “김 의원은 자타공인 국회에서 세미나 개최 등 학술연구를 제일 많이 하는 의원”이라며 “윤석열 정부가 추구하는 과학입국의 최고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정우택 국회부의장, 윤재옥 당대표 권한대행, 이만희 사무총장, 김석기 최고위원, 주호영 국회의원, 안철수, 박성중 국회의원, 이철우 경북도지사, 오세훈 서울시장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의정보고회를 축하했다.

[신아일보] 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