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인협회 영양지부, '제39집 영양문학 출판기념회 및 문학의 밤' 개최
한국문인협회 영양지부, '제39집 영양문학 출판기념회 및 문학의 밤' 개최
  • 홍성호 기자
  • 승인 2023.12.1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양군)
(사진=영양군)

경북 영양군에서는 (사)한국문인협회 영양지부 주관으로 지난 14일 오후 영양문화원 2층 전시실에서 협회 회원 및 지역민들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9집 영양문학 출판기념회 및 문학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올해로 제39회를 맞이하여 문학을 사랑하는 동호인과 지역 출신 문인들, 오일도 전국 백일장에서 수상한 지역 청소년들의 우수한 문학작품을 모아 영양문학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하고, 문학인들의 저변 확대와 문학예술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또한 출판기념회와 동시에 오일도 전국 백일장 시상식을 진행하여 지역 문학 꿈나무들의 백일장 수상작과 대상 문학작품의 시낭송까지 만나 문학의 밤 행사를 통해 지역 문학인들의 화합의 장이 됐다.

황태진 영양지부장은 "문학은 그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과 희로애락을 담아내고 영양문학이 읽는 이들의 마음을 정화하고 훌륭한 마음의 양식을 선사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오도창 군수는 "영양 문학 발전을 위해 항상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계신 협회 회장님과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영양문학 출판기념회를 통해 군민들의 마음에 따뜻한 감성을 채워나가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hh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