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한맥, 맥주 마실 때 ‘부드러움’이 가장 중요해
오비맥주 한맥, 맥주 마실 때 ‘부드러움’이 가장 중요해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2.1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서베이와 함께한 조사에서 응답자 절반 이상 맥주 구매 시 ‘부드러움(목넘김)’이 가장 중요
소비자들은 부드러움을 추구하는 맥주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공=한맥]

 

성인남녀가 맥주를 구매할 때 고려하는 기준으로 ‘부드러움’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맥이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를 통해 진행한 ‘맥주 취향 조사 결과’에서 맥주 구매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으로 ‘부드러움(목넘김)’이 1위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부드러움을 강화해 리뉴얼 출시한 한맥과 수입 맥주 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아사히의 인기가 반영된 것으로,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입맛과 트렌드를 보여준다.

‘맥주 취향 조사 결과’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맥주의 맛을 알아보기 위해 최근 3개월 내 맥주 음용 경험이 있는 전국 2039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조사 결과, 맥주의 ‘부드러움’을 주는 특징으로 ‘거품(52.8%)’과 ‘풍미(52.2%)’가 함께 1, 2위에 선정됐고, 부드러운 이미지의 맥주로는 ‘한맥’이 가장 높은 선호도를 얻었다.

부드러운 환상거품을 직접 맛볼 수 있는 한맥 생맥주 체험존과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한맥만의 부드러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설문 조사 결과로 맥주에 대한 소비자의 입맛도 다변화돼 ‘부드러움’도 맥주 구매 시 중요한 요인이 되는 것을 확인했다”며 “한맥은 거품 지속력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강화해 업그레이드한 만큼 한맥만의 부드러운 환상거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릴 것”이라고 전했다. (끝)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