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강원청소년 180초 영화제' 개최
'제2회 강원청소년 180초 영화제'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3.12.13 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0초에 진심인 우린 1318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2일(화) 춘천 메가박스 석사점 컴포트 4관에서 ‘제2회 강원청소년 180초 영화제’를 개최한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2일(화) 춘천 메가박스 석사점 컴포트 4관에서 ‘제2회 강원청소년 180초 영화제’를 개최한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2일 춘천 메가박스 석사점 컴포트 4관에서 ‘제2회 강원청소년 180초 영화제’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영화제는 △학생 주도 문화예술 프로젝트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이 영화제를 스스로 기획․표현․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 및 창의력․상상력․사고력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학생이 문화예술의 다양성을 인식하여 사고의 확장, 존중, 협력, 사회적 책임감 등 정서적 성장을 경험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지난 11월 작품접수를 완료했으며, 작품의 창의성, 독창성, 구성력, 완성도 등을 중심으로 사전 선정 심사를 마친 후, 지난 12월 1일 본선 진출 우수작 9편을 공문과 메일을 통해 발표했다.

본선 진출 상영작은 △애벌레의 종말(Larva, 봉의고등학교&강원고등학교) △허균과 홍길동전(허준, 한전초등학교) △무서운 이야기(대치동, 부안초등학교) △무서운 이야기(j.w.studio, 부안초등학교) △김정호(조선 방방곡곡, 한전초등학교) △나(H.ART MOVIE, 황둔초등학교) △소나기7(재밌는 너, 솔샘초등학교) △외사랑(YBS, 육민관고등학교) △터닝포인트(BVC, 버들중학교) 총 9편이다.

‘180초에 진심인 영화제’라는 부제로 우수작 9편에 대한 상영과 시상식 및 심사위원 △김승우 감독 △김완 감독 △윤학로 교수의 심사평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사전 행사인 ‘180초에 진심인 영화관’은 참가 팀을 위한 진심 사전 포토존(레드카펫)도 운영하여 참가자 모두가 즐기는 시간이 됐다. 

이수인 인성문화교육과장은 “이번 영화제는 청소년의 다양한 생각과 표현을 존중하여 자유 주제로 영화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폭넓은 자율적 선택권을 부여하는 방향으로 추진됐다”라며, “학년말 전환기 프로그램 등과 연계해 우리 학생들이 영화예술을 통해 더불어 소통하고 즐기는 삶의 태도를 함양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프로젝트 기획 및 실행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 중심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