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소년재단, 2023지역사회공헌인정제 인증패 수상
안산시청소년재단, 2023지역사회공헌인정제 인증패 수상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12.12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청소년기관 중 최초로 인증기업 선정
(사진=안산시청소년재단)
(사진=안산시청소년재단)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11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년 경기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기념행사’에서 2023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로서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됐다.

사회복지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들이 △환경경영 △사회적책임경영 △투명경영 분야에서 총 20개의 세부진단을 통해 인정기업을 선정하게 된다. 

재단은 ESG위원회를 구성해 직원들의 자발적인 헌혈봉사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당 지원,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와 이번 심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재단은 올해 처음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으로 선정됐음에도 불구하고 두 번째로 높은 등급인 ‘Level4’(최고등급 Level5) 등급에 선정되는 등 높은 수준의 ESG 경영능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재단은 전국 청소년기관으로서는 최초로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인증을 받으며 선진적인 청소년기관 경영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매년 인증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전희일 재단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의 공공기관으로서 재단 직원들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활동과 성과들이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안산시청소년재단은 ESG경영을 바탕으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