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키움證 유튜브서 2024년 ACE ETF 투자전략
한투운용, 키움證 유튜브서 2024년 ACE ETF 투자전략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3.12.1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일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마케팅부장 진행
반도체·연금 ETF 등 설명
(이미지=한국투자신탁운용)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마케팅부장(오른쪽)이 지난 11월 출연한 한투스테이션 화면. (이미지=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오는 13일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K'를 통해 '2024년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전략'에 대해 설명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오후 5시 30분부터 7시까지 라이브로 진행되며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마케팅부장이 2024년 시장 전망과 ACE(에이스) ETF를 활용한 투자전략을 설명할 예정이다.

앞서 김 부장은 앞서 한국투자신탁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 라이브세미나 콘텐츠 '한투스테이션'에 출연해 '인공지능(AI)으로 보는 2024년 반도체 시장 전망과 ETF 투자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김 부장은 이번 키움증권 유튜브 라이브에서도 투자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쉬운 설명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먼저 '2024년 시장 전망'으로 전반적인 시장 흐름을 전망한 뒤 관심 가질만한 투자처를 짚는 순서로 진행된다. 

주식시장 경우 빅테크 기업과 반도체 기업을 중심으로 한 상승세가 예상되는 만큼 관련 기업을 담은 'ACE 미국빅테크톱(TOP)7 플러스(Plus) ETF'와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솔렉티브(SOLACTIVE) ETF'를 소개하는 식이다.

김 부장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현재 4종 반도체 ETF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 중 반도체 산업 내 4개 분야 분산투자 효과에 주목해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ETF를 추천 ETF로 꼽았다"고 말했다. 
 
또 '연금 ETF 투자전략'에서는 관련 ACE ETF 상품 설명이 이어질 예정이다.

김 부장은 "월배당형 ETF로 매달 꾸준한 인컴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나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 ETF 외에도 이달 상장을 앞둔 ACE 11월만기자동연장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에 대한 설명을 전할 계획"이라며 "특히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는 연금계좌와 일반계좌 투자 시 나타나는 세율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집중 설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ACE 11월만기자동연장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형 ETF인 만큼 상품에 대한 설명도 준비했다"며 "투자자들이 이번 키움증권 채널K 웨비나를 통해 상품의 특징은 물론 연금계좌에서 투자 시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알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