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충남지사, 충남새마을회 라오스 봉사 현장 방문
김태흠 충남지사, 충남새마을회 라오스 봉사 현장 방문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3.12.11 0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오스 비엔티안 나싸이텅구 이라이 마을 방문
새마을 협력 사업 도·시군 회장단 등 만나 격려
10일 라오스 비엔티안 나싸이텅구 이라이 마을에서 충남새마을회가 해외 협력 사업으로 추진한 채소재배단지 비가림하우스 준공식에서 김태흠 지사가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충남도)
10일 라오스 비엔티안 나싸이텅구 이라이 마을에서 충남새마을회가 해외 협력 사업으로 추진한 채소재배단지 비가림하우스 준공식에서 김태흠 지사가 격려사를 하고 있다.(사진=충남도)

충청남도는 김태흠 지사가 지난 10일 라오스 비엔티안 나싸이텅구 이라이 마을을 방문, 새마을 협력 사업을 펼치고 있는 충남새마을회 도·시군 회장단 등을 만나 격려의 뜻을 전했다고 11일 밝혔다.

충남새마을회는 지난 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3박 4일 동안 도와 시군 회장단 등 24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라이 마을에서 채소재배단지 비가림하우스 마무리 공사와 준공식 등을 갖는다.

이날 행사에는 충남새마을회 시군 회장단과 현지 마을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김 지사는 비가림하우스 준공식에 맞춰 이날 봉사 현장을 찾았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대한민국 새마을운동은 50여 년 전 잘 살아보자, 열심히 성실히 살아 나라를 바꿔보자는 정신운동이자 실천운동으로, 새마을운동을 통해 대한민국은 최빈국에서 세계 10대 경제대국으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의 경험과 기술이 라오스에 전달되길 기대한다.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