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의성군협의회, '국내 정기회의 및 통일의견수렴' 개최
민주평통 의성군협의회, '국내 정기회의 및 통일의견수렴' 개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12.10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경북 의성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성군협의회가 5일 의성군종합지원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자문위원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4분기 국내 정기회의 및 통일의견수렴'을 개최했다.

이번 4분기 국내 정기회의는 현 정부의 통일·대북정책에 대한 자문위원의 이해제고와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 복합위기 시대의 대내외 정책 추진방향을 주제로‘한반도 평화의 중요성’과‘국제사회의 반응과 한반도 위기관리의 중요성’ 등 국제 정세 및 북한 동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정부의 대북정책 방향에 공감하면서 한반도 평화·번영을 위한 자문위원의 역할과 실천 과제 등을 논의했다.

아울러, 통일의견수렴 및 설문지 작성, 2023년 의성군협의회 실적보고, 협의회 자체 안건 논의가 있었다.

박지혁 협의회장은 “추운 날씨속에서도 정기회의에 참석하신 자문위원님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며, 남북관계 발전을 위한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통일에 관한 올바른 가치관 함양 등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이념에 부합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문위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남북관계 전환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주기를 부탁한다.”라고 당부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