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정부여당의 저출산 문제 인식이 '나 혼자 산다'"
양기대 "정부여당의 저출산 문제 인식이 '나 혼자 산다'"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3.12.0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가구 프로그램이 왜 인기있는지 대책 마련해야지"
(사진=양기대 의원실)
(사진=양기대 의원실)

 

양기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정부여당을 향해 "정부여당의 저출산 문제 인식은 정말 나혼자 살고 있는 것 같다"고 꼬집었다. 

양 의원은 6일 페이스북을 통해 "1인 가구를 소재로 하는 프로그램들이 왜 대중에게 인기가 있는지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해야 할 자리에 있는 분들이 반대로 TV 프로그램을 없애 출산율을 높이겠다는 발언을 하고 있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앞서 서정숙 국민의힘 의원이 전날 출산율 하락에 대해 "'나혼자산다', 불륜·사생아·가정 파괴 등의 드라마가 너무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며 "방송사 프로그램 편성에 변화가 필요하다"는 발언을 정조준한 것이다. 

양 의원은 이에 대해 "출산율이 왜 계속 바닥을 치고 있는지 알 것 같다"고 힐난했다. 

또 양 의원은 "저출산의 원인은 명확하다"며 "청년층의 취업 경쟁, 고용, 주거, 일·가정 양립 문제가 해결되면 TV에서 어떤 걸 방송해도 우리나라 청년들도 결혼하고 자녀를 가지고 싶어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획기적인 정책을 계속 실행해도 모자랄 판에 정부·여당은 TV 프로그램 편성을 저출산의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고, 저출산 컨트롤타워인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전문가·청년부부를 만나 저출산 현상의 원인과 대응 방향을 듣고 있다며 한가한 보도자료나 뿌리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그는 "이제 정말 시간이 없다"며 "저부터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보도자료, 페이스 북 등을 통해 저출산 극복을 위한 해법을 끊임없이 제시하겠다"며 정부·여당의 각성을 촉구했다.

한편 양 의원은 국회 인구위기특별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초저출생 인구위기대책위원회로 활동 중이다. 

'육아휴직 의무화 법안 대표발의', '육아공동기금 조성' 등 인구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에 힘쓰고 있다.

gakim@shinailbo.co.kr